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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통장개설 궁금한점 , 새마을금고 통장개설방법금융거래시 궁금한것들 2023. 6. 5. 00:00반응형
단기간 입출금 통장을 여러개 만들었다면 통장개설이 거절당할수 있을까요?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목적으로 최근 20 영업일 이내 2개 이상 요구불 계좌를 개설시 단기간 다수계좌로 확인되어 이후 입출금 계좌를 개설코자 할때에 금융거래 목적이 명확하지 않으면 계좌개설을 거절할수 있다고 합니다.
사는 주소지가 아니면 통장개설을 못할까요?
새마을금고는 요구불계좌 신규 개설시 주소지 관할 금고를 우서적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만, 사업장 인근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실 경우 재직증명서 등 직장근무자 증빙서류를 추가로 구배해야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주소지 기준 관할금고 이외 금고에서는 계좌개설이 불가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통장개설을 했는데 현금IC카드 기능은 한달이 지나서 가능하다고 한다 이유는?
대포통장 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현금IC카드 발급시 '통장개설 30일 경과후 발급' 규정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자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지연발급 규정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현금IC발급이 한달후 가능하다고 하는데 통장으로 출금 하는것도 안되나요?
자동화 기기를 통한 통장출금은 '통장출금 서비스를 신청해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빈번한 금융사기 사건으로 새마을금고는 자동화기기를 포함한 전자금융 이용은 30일 경과후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통장출금서비스 가능여부는 개설금고로 우선 문의하여야 하며 ' 통장출금서비스 신청시 승인번호 5자리를 추가로 설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통장개설을 안해줄때 민원을 접수하는 방법
전자민원으로 접수해야 함
'홈페이지 접수방법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전자민원 → 일반민원접수
'우편접수방법
접수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14길 20(삼성동) 금융소비자보호본부 금융소비자보호부
접수된 민원은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14일 영업일 이내 회신된다고 합니다. 단,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민원처리 단계에 있어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지연되는 기간등은 처리기간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개인사업자가 사업자로 통장개설시 사업자등록증만 가져가면 될까?
개인사업자는 법인이 아니므로 개인의 실명확인증표로 실명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함께 지참해야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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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포통장으로 등록된 내역을 해제할수 있는 경우가 있을까?
서면으로 피해구제 신청한 모든 피해자가 피해구제 신청을 취하한 경우, 명의인의 이의제기 신청으로 사기 이용계좌가 아니라고 인정된 경우, 금융감독원 또는 수사기관, 은행이 전기통신금융사기 이용계좌가 아니라고 인정한 경우, 착오 등록한 경우등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통장개설 관련하여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접속하시어 고객센터 이메일상담 , 가까운 새마을금고로 문의하시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 관련서류나 절차는 달라질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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